본문 바로가기
110일유럽여행

110일유럽여행: (10) 스페인 북부 바스크지방 Euskotren 기차 현장 예매 탑승 후기(산티아고순례길 북쪽길, 사라우츠 → 빌바오)

by 이야효 2023. 11. 15.
반응형

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방의 Euskotren을 타고 사라우츠에서 빌바오로 이동한 이야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.😎

110일 유럽여행
사라우츠 → 빌바오
Euskotren 기차 현장 예매&탑승 후기
(탑승일: 23년 4월 5일(수))

 

0. 산티아고 순례길 계획 재정비

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듯, 저는 알베르게(=호스텔) 예약 스트레스로 고민하다가 사라우츠에서 빌바오로 기차 타고 바로 넘어가는 선택을 했습니다. 사라우츠에서 빌바오까지 중간 중간 호텔들과 알베르게, 호스텔들이 아예 없던 건 아니었는데요, 제가 무리해서 걸어가야지만 갈 수 있는 곳이거나 베드버그 문제가 걱정될 만큼의 시설을 가진 곳 또는 너무 비싼 호텔이라 바로 빌바오로 넘어가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.😁다 변명처럼 들리실 수도 있지만, 저에겐 여러모로 좋은 선택이었어요!

 

그리고 처음부터 제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, 저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북쪽길+프랑스길로 걸을 계획이었습니다. 그래서 북쪽길에서 프랑스길로 넘어가는 도시로 빌바오를 생각했었어요! 그렇다 보니 빌바오는 제가 북쪽길에서의 마지막 도시로 생각해 둔 곳이면서도, 꼭 가보고 싶던 곳이라 사라우츠에서 빌바오로 가는 제 발걸음과 마음이 얼마나 가볍고 설레었는지 모릅니다.😊

<산티아고 순례길 중간 계획>
(1) 참고: '북쪽길 + 프랑스길'로 걸어서 완주! (완주일 미정)
(2) 빌바오에서 주말까지 지내기(알고보니 부활절 주간이었음🌟)
(3) 빌바오에서 9일 일요일에 프랑스길의 한 도시로 넘어가기(기차 또는 버스 이용)

 

 

1. 사라우츠에서 빌바오까지의 경로

제가 검색했을 당시에는 구글 맵 기준으로 E1이라는 직행 기차(전철)가 검색이 됐었습니다. 약 2시간 정도 걸리는 기차(전철)였는데, 갈아탈 필요 없이 바로 가는 경로라서 시간 맞춰 타고 갈 계획을 세웠습니다.

<당시 구글맵 경로>
사라우츠 역에서 E1기차(전철) 타고 빌바오의 Casco Viejo역에서 하차(미리 예약한 호스텔과 근거리)

 

※포스팅하려고 다시 검색해보니까 E1으로 바로 가기는 하는데 한번 갈아타야 한다고 나오더라고요, 꼭 다시 한번 구글 맵으로 검색해 보고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2. 사라우츠 역, Euskotren 기차표 현장 구매

구글 맵만 믿고 사라우츠역으로 가서 현장에서 표를 살 계획을 세웠어요. 그런데 생각지도 못하게 사라우츠역이 공사 중이라서 역 입구를 한참 찾았습니다. 다행히 물어물어 역을 찾아갔는데 표 사는 것도 어렵더라고요. 모든 게 다 바스크어로 되어있는 느낌이었어요. 그래서 더 알아보기가 힘들었답니다.😥 그래도 다행히!!! 역무원이 있어서 도움을 받았어요. 도움받아서 바로 빌바오의 Casco Viejo역으로 가는 기차표를 샀습니다.🙌 가격은 6.5유로였습니다!

 

그리고 이번에 포스팅 준비하면서 찾아보니 Euskotren 홈페이지에서 노선도를 볼 수 있더라고요. 그래서 노선도를 캡쳐해왔습니다!! 참고해 주세요✨(사진 누르면 Euskotren 노선도 페이지로 넘어갑니다↓)

출처: https://www.euskotren.eus/en/tren/planos

 

◆ 사라우츠역 위치: https://maps.app.goo.gl/Ko2DeuSZwpHbCGUA7

 

Zarautz · 20800 싸라우츠 기푸스코아 스페인

★★★★★ · 기차역

www.google.com

 

3. 사라우츠역에서 Euskotren 기차 탑승

시간이 촉박해서 빨리 표 사고 바로 들어가서 기차를 기다렸습니다. 공사 중이라 간이역인 느낌이었어요. 시골의 어느 기차역 같은 느낌!! 그리고 저처럼 Euskotren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. 대신 까미노는 없었고, 일반 승객들이 많았습니다.

 

그런데 도착한 Euskotren 기차는 완전 신식이었습니다. 지난번 renfe도 그랬는데, 기차는 정말 새거더라고요.😁

 

빌바오까지는 총 2시간!! 타는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널널하게 앉을 수 있었던 덕분에 자리 옆에 배낭을 두고 밖에 보면서 이동했습니다.

 

4. 빌바오 Casco Viejo역 도착

빌바오의 여러 역 중에 저는 Casco Viejo역에서 내렸습니다. 다른 이유는 없고, 예약해 둔 호스텔이랑 가장 가까운 역이었기 때문이에요!🤩

 

빌바오의 Casco Viejo역은 완전 미래도시 같은 곳이었어요! 출발했던 사라우츠랑 완전 다른 느낌의 미래 도시형 역이었어요. 무려 에스컬레이터도 있었답니다👍 그런데 반전은 나가자마자 유럽의 옛 건물들이 펼쳐져 있더라고요. 신구의 조화가 아주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.💓

 

◆ Casco Viejo역 위치: https://maps.app.goo.gl/mxuW49JPYBZNyWBk6

 

Casco Viejo · Mallona Galtzada, 2, 48006 Bilbo, Bizkaia, 스페인

★★★★★ · 대중교통 이용장소

www.google.com

 


스페인 바스크지방의 기차인

Euskotren 후기를 써보았는데,

도움이 되셨을까요?😁

 

순례길을 다 걷지 않고

또 기차를 타고 가는게

아쉽기도 했지만,

빌바오를 드디어 간다는 생각에

설레기도 했던 때인 것 같아요!💛

 

순례길은 정해진 게 없으니까요,

자기만의 길을 걸어가는 게

젤 중요한 거 다들 아시죠?!😎

 

다음 포스팅은 빌바오에서의

첫 번째 호스텔 리뷰입니다!!

 

그때까지 이전 포스팅 보시면서 기다려주세요💖

 

그럼 모두들 해버룸투어데이 &

부엔까미노!💛

반응형